꿀팁

공기정화식물 BEST 3 알려드려요~ 개업화분 고민될 때 추천

hcoffee 2023. 6. 10. 08:00

안녕하세요.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쓰며 포름알데히르를 줄이고자 했지만 계속 빨간색 단계까지 올라가더라고요. 괜히 잘 느끼지 못했다가 공기청정기가 엄청난 소리를 내며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무서워지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요즘 공기정화에 관심이 정말 많아져서 집과 사무실에 식물을 들이는 중인데요.

 

여름이기도 하고 습할 때 이 글을 읽고 계실 분들과 좋은 공기를 함께 마시고 싶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테라리움

 

혹시 테라리움이라고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공기정화식물을 찾아보면서 벌레는 잘 안 나오는데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될만한 식물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귀여워서 알게 됐는데요.

 

테라(terra)는 라틴어로 흙이고, 리움은 집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흙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식물류의 생물을 키울 목적을 가지고 유리로 된 사육장, 혹은 용기에 식물을 넣는 것입니다. 물이 들어가게 되면 아쿠아 테라리움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토토로 모형이 들어있는 서리이끼 테라리움

 

저는 서리이끼라는 건조상태가 되면 잎이 철사처럼 모아지고 분무하면 개화하듯이 잎이 펴지는 식물을 구매했어요. 과습 하면 갈변이 온다고 하길래 습도까지 눈으로 한눈에 보고 알 수 있을 것 같아 이 식물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습도에 예민한 아이이기 때문에 오픈형 테라리움 식물로 추천드려요.

 

서리이끼는 공기정화에도 으뜸인데요. 키우기도 쉬워 초보자분들께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한 귀여움이 있어 저도 자꾸 관찰하게 되더라고요.


개업화분으로 좋은 행운목

 

행운목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식물이라 이름까지 행운목인데요. 이름 덕분에 개업화분으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꽃말은 행운과 행복입니다. 꽃이 정말 드물게 피지만 꽃이 피게 되면 정말 큰 행운이 온다고 하여 개업식 선물로 많이들 주문한다고 합니다. 저도 사무실 개업하고 이 행운목을 받았는데요.

행운목 사진

꽃을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8일~10일 정도에 한 번씩 물을 주는 것이 적당하기 때문에 식물 관리가 편해 저도 화분선물로는 이 행운목을 많이 합니다.

 

꽃이 핀 행운목

 

미세먼지 흡수공기정화 게다가 스트레스 완화까지 도움을 주는 식물이라니 정말 쓰임새가 많지요?

 

사이즈는 150cm 정도인데, 인테리어에도 은은하게 잘 녹아듭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옆에 두니 너무 예쁘더라고요.


고무나무

 

고무나무는 잎이 크고 둥근 타원형인 열대지방 식물이라고 하면 단번에 생각나실만한 식물인데요, 보통 관상용으로 생각하셔서 인테리어 효과만 기대하지만 실내공기 정화에도 으뜸이라 가정에서도 키우면 좋을 화분 중 하나입니다.

 

집들이 선물로도 정말 좋은 식물인데요.

NASA에서도 공기정화식물 4위로 선정할 정도로 유해물질까지 잘 흡수해서 아이가 있는 집에 집들이선물하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고무나무 사진

아무리 공기정화를 잘해줘도 관리가 까다로우면 안 되겠죠?

잎이 넓고 유해물질을 잘 흡수하다 보니 잎에 먼지가 쌓이는 편이라 그것만 닦아주면 됩니다.

먼지가 빨리 많이 올라올수록 우리 집의 공기환경이 좋지 않구나 생각하면 되니 저는 오히려 먼지 쌓일 날이 기대되더라고요.

 

제가 엄청 더운 여름에 한 달간 사무실을 비워서 물을 주지 못했을 때도 살아남은 걸 보면 생명력도 강하고 건조에도 강하니 이 화분도 초보자분들께서 키우시기 좋을 것 같네요. 


이 사진은 일본에 여행 갔을 때 신사 앞에서 나도 전원주택이 있다면 이렇게 식물 인테리어를 해놓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 찍어놨던 사진인데요, 푸릇푸릇한 식물 보시고 좋은 기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본 스미요시 신사 앞에서 찍은 조경사진

저도 이렇게 조경해 놓고 살고 싶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